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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에도 e스포츠는 계속 성장할 수 있을까?경제 이야기 2022. 12. 29. 22:30
"파워 스파이크"에서 "스플릿 푸시"를 알고 있든 없든, e스포츠의 계속 증가하는 인기와 영향력을 놓치기는 어렵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수억 명이 플레이하고 시청하고, Gucci, BMW, Coca Cola와 같은 브랜드와 브랜드 파트너십을 맺고, 커먼웰스 게임에서 쇼케이스를 진행한 2022년은 경쟁 게임의 또 다른 성공적인 해가 된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전통 스포츠의 시끄러운 동생들은 2023년에 그 상승 궤도를 유지하기 위해 무엇을 계획하고 있습니까?
아직 확신이 서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e스포츠는 전 세계의 전문가들이 경쟁적으로 플레이하는 다양한 비디오 게임을 말합니다. 종종 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이벤트는 TV로 중계되며 많은 청중을 끌어들입니다. e스포츠 시장은 2025년까지 19억 달러(14억 파운드)의 가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Esports News UK의 설립자 인 Dominic Sacco는 지속적인 성장과 더 많은 청중이 있기 전에 업계가 먼저 미래에 얼마나 많이 조직 될 것인지에 대한 근본적인 변화를 받아 들여야한다고 주장합니다.
"2022년 초에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의 지원을 받는 그룹이 세계에서 가장 큰 e스포츠 토너먼트 운영업체인 ESL과 FaceIt을 인수했습니다." 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나는 우리가 이런 일이 더 많이 일어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며 2023년과 아마도 그 이후에 큰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거래 는 15억 달러(12억 파운드)의 가치가 있었으며 사우디 정부가 지원하는 Savvy Gaming 그룹이 2030년까지 사우디 e스포츠 허브로 변모하기 위해 380억 달러(310억 파운드)를 투자하고 싶다고 말한 시작에 불과합니다.
Sacco는 이 거래가 e스포츠 커뮤니티를 분열시켰고 일부는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으로 투자를 환영했지만 "일부 LGBTQ 재능은 사우디 아라비아의 이벤트에 가는 것을 경계하고 커뮤니티의 다른 많은 사람들도 그곳에 나가는 것이 불편하다고 말했으며 로켓 리그 팀은 지난 여름 이벤트에 참가하기를 거부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글로벌 책임자인 Naz Aletaha에게 2023년과 그 이후의 성장의 열쇠는 새로운 시청자를 찾는 동안 핵심 팬층을 잊지 않는 것입니다. 잔디가 항상 다른 쪽에서 더 푸르지는 않습니다.
대신 그녀는 기존 커뮤니티를 "하이퍼 서비스"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동시에 다른 사람들에게 스포츠에 관심을 가질 이유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우리의 주요 초점은 항상 기존 청중입니다."라고 Aletaha는 설명합니다. "물론 성장하기 위해 우리는 진입 장벽을 낮추고 스포츠를 가능한 한 재미 있고 접근하기 쉽게 만들고 싶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두 번째 타겟 고객은 LoL을 플레이하거나 알고 있지만 e스포츠 측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을 수 있는 사람들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LoL은 13년에 2023번째 시즌에 접어들며 DOTA 2 및 카운터 스트라이크와 함께 빅 3 e스포츠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2022년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는 선수들이 £1.8m의 상금 풀을 놓고 경쟁했습니다.
잠재 고객의 수와 규모는 중요합니다. Aletaha는 "LoL을 플레이하고 계속 플레이한 6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있다고 말합니다.
Aletaha와 그녀의 팀이 하는 모든 일은 이미 자신의 게임을 알고 규칙을 알고 우주를 알고 있기 때문에 그 사람들에게 가능한 한 매력적인 스포츠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관중을 보다 헌신적인 e스포츠 팔로워로 전환하기 위한 주요 수단은 Aletaha가 "북극성"이라고 묘사하는 연례 월드 챔피언십 이벤트입니다.
슈퍼볼에 해당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인 월드는 Lil Nas X가 2022년에 공연했으며 LoL 보스는 이와 같은 큰 이벤트가 계속해서 더 캐주얼한 팔로워를 끌어들이는 것은 이야기라고 주장합니다.
그녀는 2023년에 달성될 것 같지 않은 목표는 연례 행사를 월드컵과 같은 것만큼 크게 만드는 것이며, 이는 행동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문화적으로 관련된 순간이기 때문에" 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번 단계는 선수들에게 그들이 누구이며 무엇을 믿는지 소개하는 것입니다." 알레타하가 말했다.
"왜 이 관객들이 '페이커' 이상혁과 김형규 같은 최고의 선수들에게 관심을 가져야 할까요? 그리고 전 세계의 모든 선수들. 그들이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는 너무 많기 때문에 스토리텔링, 내러티브 구축은 우리와 그 크레센도 순간의 큰 초점입니다."
Sacco는 세트피스 이벤트가 LoL뿐만 아니라 업계의 다양한 다른 게임에서도 2023년 e스포츠 성장에 필수적이라는 데 동의합니다.
그는 영국에서 주요 e스포츠 이벤트를 개최하는 것이 문화적, 주류적 인지도를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주장하며, 그것이 카드에 있는 동안 그는 현재 다른 지역이 더 나은 위치에 있다고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레이터 런던 당국의 지원을 받는 비즈니스 개발 그룹 London and Partners는 런던을 유럽의 e스포츠 수도로 만들고 싶지만 현재로서는 코펜하겐과 파리와 같은 곳에 뒤쳐져 있다고 말합니다."
"프랑스에서는 마크롱 대통령이 이 분야에서 더 많은 일을 해야 한다고 말했지만, 주요 이벤트에 관해서는 조금 부족하기 때문에 정치인들이 e스포츠와 그들이 창출하는 기회에 대해 더 잘 이해하기를 바랍니다."
Aletaha는 2023년에 어떤 일이 일어나든 e스포츠의 지속적인 궤적을 확신하기 때문에 "진정한 게임 체인저는 세대 간 성장을 볼 때입니다.
"사람들은 자라면서 규칙을 알고 있기 때문에 스포츠를 즐긴다는 개념, 그래서 그들이 그것을 켤 때 그들은 튜토리얼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그들은 단지 스토리 라인을 즐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세대의 팬들이 자녀를 데려옴에 따라 우리는 의심할 여지 없이 스포츠의 매력이 더욱 커지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2023년에는 여름에 e스포츠 테스트 이벤트를 개최하는 전통적인 스포츠의 충실한 올림픽과 함께 더 많은 크로스오버 이벤트가 뒤따를 것입니다. 싱가포르에서 4 일간의 하이브리드 물리적 및 시뮬레이션 스포츠 대회.
그러나 Sacco는 이러한 개발에 대해 흥분하지 않습니다. 그는 국제 올림픽 위원회가 e스포츠를 인기 있게 만드는 이유를 오해했으며 대신 2022년 커먼웰스 게임처럼 이미 번성하는 경쟁 장면이 있는 게임에 참여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들이 그 타이틀에 참여할 때까지 그는 e스포츠 커뮤니티가 올림픽에 의미 있는 방식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e스포츠 팬들의 인구 통계와 젊은 사람들이 올림픽에 더 관심을 갖기를 바라는 IOC의 바람을 살펴보면서 그는 "e스포츠 해설자 Paul Chaloner의 말을 인용하자면, e스포츠가 올림픽을 필요로 하는 것보다 올림픽은 e스포츠를 더 필요로 합니다"라고 주장합니다.
그가 옳든 그르든 - 2023년은 경쟁 게임에 있어 또 다른 바쁘고 도전적인 해가 될 것입니다.'경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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