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야기

2023년 기술 트렌드: 비행 택시 및 위성 전화

직장인 트레이더 2023. 1. 1. 22:59

12월 5일 월요일 오전 1시 3분, 캘리포니아의 로렌스 리버모어 국립 연구소(LLNL)에서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한 레이저 가 물리학 세계와 그 너머에 충격파를 보낸 실험에서 번쩍였습니다.

레이저는 후추 열매 크기의 연료 캡슐을 표적으로 삼아 온도와 압력을 생성하여 융합 반응 (태양에 동력을 공급하는 반응)을 촉발했습니다.

국립 점화 시설 (NIF)은 이전에 그러한 실험을 수행했지만 이번에는 반응에서 나오는 에너지가 반응을 유발하는 데 사용 된 레이저 출력보다 많았습니다.

핵융합 연구자들에게 획기적인 순간이었고, 핵융합로가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전기를 만드는 데는 아직 멀었지만 물리학이 작동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세계에 혁명을 일으킬 수있는 청정 에너지 원을 향한 첫 번째 잠정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라고 LLNL 이사 Kim Budil은 말했습니다.

작동하는 핵융합로의 약속은 눈부시다. 상대적으로 적은 양의 연료가 필요하고 온실 가스를 생성하지 않으며 현재의 원자로를 인기가 없게 만드는 방사성 폐기물을 거의 남기지 않을 것입니다.

NIF의 성공은 언젠가 상업용 핵융합로를 건설하기를 희망하는 수십 개의 민간 기업에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

영국의 한 민간 프로젝트는 2023년에 큰 해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옥스포드 외곽에 기반을 둔 First Light Fusion은 융합 조건을 만드는 새로운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당 최대 20km의 속도로 작은 알루미늄 디스크를 발사하여 융합에 필요한 연료가 들어있는 특수 설계된 목표물에 발사합니다.

충격을 받으면 표적이 붕괴되어 핵융합 반응을 촉발할 수 있는 거대한 압력파가 생성됩니다.

올해 초, 회사의 큰 순간에 First Light는이 방법을 사용하여 융합을 달성했음을 확인했습니다.

2023년에 팀은 훨씬 더 큰 원자로인 Machine 4에 대한 작업을 시작할 예정이며, 이 원자로가 융합의 마법의 장벽을 허물고 투입된 것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First Light는 융합을 시도하는 수십 개의 다른 회사와 경쟁하고 있지만 설립자는 자신의 회사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저는 2023년이 본질적으로 매우 복잡하고 중요한 실험이었던 것에서 상업용 핵융합 에너지를 향한 매우 실질적인 발전으로 중요한 전략적 전환을 이루는 해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라고 First Light Fusion의 설립자인 Nick Hawker는 말합니다.

한편, 미국에서는 융합 세계에서 또 다른 중요한 발표가 2023년 초에 있을 것입니다.

미국 정부는 파일럿 융합 발전소를 건설하기 위해 $ 50m (£ 40m)의 자금을 수령 할 민간 회사를 발표 할 예정입니다. 목표는 2030 년대 초까지 작동하는 원자로를 갖는 것입니다.

※ 비행

헬리콥터처럼 이착륙 할 수 있지만 소음, 비용 및 배기 가스가없는 항공기를 상상해보십시오.

이것이 소위 eVTOL (전기 수직 이착륙 차량) 항공기를 개발하는 회사의 비전입니다.

비교적 짧은 여행과 소수의 승객을 위해 설계된 전 세계 수십 개의 회사가 시장이 있다고 베팅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eVTOL 항공기가 전기 모터가 헬리콥터 엔진보다 작동 및 유지 관리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에 비행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게다가 그들은 항공기가 조용하고 배기 가스가 없다고 주장합니다.

브리스톨에 본사를 둔 Vertical Aerospace는이 새로운 산업의 플레이어가되기를 희망하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VX4는 올해 초 처음으로 이륙했습니다. 첫 번째 비행을 위해 그것은 땅에 묶여 있었고 호버링하는 데 10 분 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2023년에는 일련의 시험 비행을 통해 실질적인 진전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항공기는 수직 이륙에서 전진 비행으로 전환하고 더 높은 고도와 더 빠른 속도로 비행합니다.

목표는 2025년에 VX4가 승객을 태울 수 있도록 인증을 받는 것입니다.

Vertical Aerospace는 항공기를 테스트하는 수많은 다른 eVTOL 개발자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독일에 본사를 둔 Volocopter는 내년에 VoloCity 모델의 공개 비행 테스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 항공기 인증을 받은 후 싱가포르, 파리, 로마에서 서비스를 시작하기를 희망합니다.

또한 내년에 Lilium은 eVTOL의 첫 번째 생산 버전을 구축 할 계획입니다. 독일에 본사를 둔 Lilium은 2017 년부터 5 대의 프로토 타입 항공기를 테스트했습니다.

Lilium은 Vertical Aerospace 및 Volocopter와 같은 로터를 사용하는 대신 수직 리프트와 전진 비행 사이를 스윙하기 위해 조화롭게 기울일 수있는 30 개의 전기 제트를 사용합니다.

이 모든 프로젝트의 가장 큰 장애물은 항공 규제 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는 것인데, 이는 몇 년이 걸릴 수 있는 엄격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프로세스입니다.

부유 한 국가에서도 사람들이 휴대 전화에 대한 적절한 강도의 신호를 얻는 것이 불가능한 영역이 있습니다.

여기에 지구의 가장 가난하고 가장 외딴 지역에 있는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신호가 전혀 없는 것을 추가하면 거대한 미개척 시장이 있습니다.

텍사스에 본사를 둔 AST SpaceMobile은 휴대 전화 시장의 격차를 해소 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