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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타버스가 새로운 직장이 될까?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경제 이야기 2023. 1. 9. 21:41

    150 년 후를 되돌아 보면 현재 우리 모두가 사용하는 2D 인터넷이 우스꽝스럽게 구식으로 보일 것입니다.

    인터넷은 더 이상 화면 뒤에 존재하지 않을뿐만 아니라 우리가 다르게 상호 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리는 증강 현실(AR)을 사용하여 물체를 조작하고, 가상 현실(VR) 세계를 탐험하고, 현재 상상할 수 없는 방식으로 현실과 디지털을 융합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일의 세계에 무엇을 의미할까요? 우리는 이미 9시에서 5시 사이의 통근에서 벗어나 전통적인 사무실 환경에 등을 돌리고 있습니다. 이는 2년간의 팬데믹 봉쇄와 가상 회의에 대한 새로운 사랑 또는 관용 덕분입니다.

    그렇다면 논리적인 다음 단계는 모든 사람의 만화 같은 3D 표현이 돌아다니고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상호 작용하는 계획된 가상 우주인 메타버스에서 작동하는 것입니까?

    메타버스는 과장된 용어가 되었으므로 실제로 아직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개념에 투자 한 사람들조차도 그것이 정확히 무엇인지에 대해 동의하지 않습니다.

    라이벌 가상 세계는 경쟁 기술간에 현재 발생하지 않는 방식으로 상호 연결됩니까? 우리는 현실 세계보다 그곳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 것인가? 이 새로운 공간을 관리하기 위해 완전히 새로운 규칙이 필요합니까?

    이 질문들 중 어느 것도 아직 답을 얻지 못했지만, 기업들이 돈을 버는 새로운 방법을 보면서 관심과 과장의 공세를 막지는 못했습니다.

    메타의 호라이즌 월드부터 로블록스, 포트나이트와 같은 게임, 샌드박스와 디센트럴랜드와 같은 새로 만들어진 땅에 이르기까지 초기 메타버스 세계에서 비즈니스가 문을 여는 것을 보았습니다.

    한편 나이키는 현재 가상 트레이너를 판매하고 HSBC는 샌드 박스에 토지를 소유하고 있으며 코카콜라, 루이비통, 소더비는 디센트럴랜드에 진출해 있습니다.

    메타버스라는 용어는 거의 30년 전에 작가 닐 스티븐슨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그의 책 Snow Crash에서 영웅은 가상 현실 세계에서 더 나은 삶을 찾습니다.

    아마도 그 허구를 실제 기술로 만들기 위한 가장 대담한 움직임은 2021년 10월에 나왔을 것입니다. 그 때 페이스북은 이름을 메타로 변경하고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여 설립자이자 상사인 마크 주커버그가 이끄는 비전인 메타버스 우선 회사로 변모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이 막대한 투자는 주주들 사이에서 눈살을 찌푸리게 했으며, 그 중 일부는 최근 회사가 VR에 너무 많은 돈을 쓰고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10월 내부 메타 메모를 보았다고 주장하는 The Verge 웹사이트의 보고서에 따르면 Horizon Worlds 플랫폼에는 많은 버그가 있으며 직원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다고 제안했습니다.

    메타버스 토지를 건설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회사인 Improbable의 CEO이자 Virtual Society라는 책의 저자인 Herman Narula는 주커버그의 비전에 확신이 없습니다.

    "메타버스에 실제 사무실처럼 보이는 사무실을 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라고 그는 말합니다. "새로운 현실에서 창의적인 공간의 요점은 우리가 이미 현실 세계에서 가지고 있던 것을 단순히 복제하는 것이 아니라 경험을 확장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메타버스에는 많은 일자리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예를 들어, 우리는 중재자가 필요할 것입니다."

    메타버스의 중재 또는 치안 측면은 가상 세계에서 라이브 채팅을 하는 잠재적으로 수십억 명의 아바타를 모니터링하는 것이 기술적으로 어려울 뿐만 아니라 해당 아바타가 그 과정에서 생성할 수 있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 때문에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스탠포드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가상 현실에서 단 20 분을 소비하면 2 백만 개 이상의 고유 한 신체 움직임 기록이 제공되어 기업에 풍부한 새로운 데이터 스트림이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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